지방태우기 집에서 하는 전신운동 5가지 동작이면 충분해요!

Posted by 초이❤️
2015. 9. 17. 16:56 다이어트/상체운동



요즘 날씨 너무 좋지요? ㅎ 맘같으면 공원에 하루종일 쿡 박혀서 돌아다니고 햇빛 광합성 받고 싶지만 ㅠ 현실은 그게 못되어요 ㅠ 일도 많고 ㅠ 그러다보니 시간도 없고,, 흑. 어찌보면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유 중 하나도, 이런 환경의 저를 위한, 그리고 저같은 환경을 가진 대부분 현대인들과 학생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시간은 없고, 집에서라도 간단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나요? ㅎ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지방태우기 운동이에요~ 집에서 하는 전신운동 5가지 동작만 주구장창 해주어도 효과가 좋답니다! 물론 꾸준히 해주셔야만 효과가 있는건, 두말안해도 이젠 잘 아시겠지요? 다섯가지 동작! 같이 알아보아요~~




첫번째는 엉덩이 들어올리기에요~ 이 동작은 히프와 허벅지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바다에 누우신 상태에서 엉덩이와 배에 힘을 주시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려주시면 되셔요. 처음 운동하시고 그 다음날까지는 이 동작을 하시면 복부부분이 많이 당기실거에요. 하지만 금방 익숙해져서 그 이후는 동작하시는데 전혀 힘든건 없더라구요~




두번째 동작은 다리 흔들어주기에요. 이 동작은 허리부분과 옆구리쪽 군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구여~ 허리라인을 이쁘게 잡아주는 역활도 한답니다. 





보통 엎드려서 TV보실때 쉴새없이 해주시면 좋을것같아요. 솔직히 힘든것도 아니라서요~ 침대같은곳에서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신 다음 양 다리를 좌우로 움직여주시기만 하시면 되셔요~ 전 이거 집에서 거의 무제한으로 하고 있어요 ㅎ 요즘 허리 잘록하게 들어간 골반미인이 너무 부러워서여 ㅠ TV를 보시면서 하실때 주의할점! 침대나 쇼파 위에서 한다고 가정할때, TV가 내 머리보다 위에 있으면 힘들어요 ㅎ 목 저려요 ㅎ 내 머리보다 아래 있어야 운동 편하게 하시면서 TV를 보실 수 있어요~ 직접 해보시면 제가 말씀드리는 이 말에 격공하실걸요? ㅎ




세번째 동작은 윗몸일으키기에요. 너무나도 유명하지요? 이 동작은 복부에 큰 효과가 있답니다. 탄력있는 복부를 원하신다면 고통을 감당하시더라도 열심히 해주세요 :) 윗몸일으키기는 동작보다는 자기가 정해놓은 횟수를 채우는게 더 나은데요. 대신 무조건 횟수만 채운다고 빨리하는 것이 아닌,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있답니다! 몸을 일으키고 내려올때 복부에 힘을 주시면서 천천히 내려와주세요. 그러면 효과는 더더욱 극대화!




네번째 동작은 다리당기기 동작이에요. 이 동작은 허벅지부분의 탄력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 역시 다리흔들기 동작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쭉~ 해주실 수 있는 동작이에요.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발등을 잡아주시면서 쭉 펴주시면 되셔요. 힘들지도 않고 뭔가 스트레칭하는것처럼 시원해서 저도 자주자주 하는 동작이랍니다 :)




마지막으로 다리차기 동작이에요. 이 동작은 다리쪽 라인을 이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편하게 엎드리신 다음 한쪽다리를 꼿꼿하게 편 상태에서 위를 향해 뻗으셨다 내리시면 되는데요. 이 역시 많이 어렵지 않은 동작이라 쉽게쉽게 하실 수 있답니다. 



집에서 하는 전신운동 많이 어렵지 않지요? 개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오늘 알아본 지방태우기 다섯가지 동작중에 엉덩이 들어올리기랑 윗몸일으키기 동작을 제외하고는 얼마든지 쭉 해주실 수 있는 동작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해보시면 많이 어렵거나 힘들지 않거든요~ 그렇다고 쉬운동작만 하지마시구요~~ ㅎ 세트는 자신이 정하기 나름인데요, 횟수로 하시게 되면 보통 20회 정도를 1세트로 잡아주시고 3세트 정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너무 숫자에 의식하시다보면 오히려 더 안좋을 수도 있기 떄문에, 쉬운 동작들은 틈틈히 꾸준하게 해주시는걸 강력추천드려요!


이 글 말고도 다른글들에서도 다이어트나 뷰티, 건강에 관한 정보다 많으니까요~ 아래쪽 나와있는 글 리스트 보시고 구경오세요~~ 꾸준히 꿀팁들 많이 올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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