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 스트레칭 해체비만을 예방해준답니다

Posted by 초이❤️
2015. 9. 14. 21:05 다이어트/하체운동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저도 본업이 있다보니까ㅠ 이때부터 일이 정말 많아질때라, 블로그 관리를 소홀히했네요 ㅠ 저 없다구 으쌰으쌰! 운동 안하시고 집에서 맨날 뒹굴뒹굴 하신건 아니시죠? 혹시나 그러신분들이 계실까봐! 다시 돌아왔답니다~




최근 일이 많아진 저에게는, 운동시간이 줄어든만큼 살이 좀 찐 것 같아요ㅠ 특히나 많이 앉아있는 직업이다보니 하체쪽이ㅠ 오늘은 하체를 관리해주는 운동법을 알아볼거에요~ 저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앉아서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하듯이, 시간을 많이 보내는 걸로 알고 있어요. 바른 자세로 앉아서 한다면야 상관없겠지만, 솔직히 그게 정말 쉽지 않답니다. 허리를 꼿꼿하게 펴는 것 자체가 힘들어 버티지 못하고 편하게 앉으시는분들이 많으시죠? 솔직히 저 역시 바른 자세로 앉아보려고 노력은 하지만, 저도 모르는 사이에 틀어져버린답니다 ㅠ 그.러.나.!! 이런 안좋은 자세로부터 시작되는 삐뚤어진 골반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된다는점 알고 계셨나요? 틀어진 골반 스트레칭을 해보면서 하체비만을 예방해보아요~~





"아니야~~ 내 골반은 잘 균형잡혀 있어" 하시는 분 계신가요? 아무리 자기 몸이라 하더라도, 잘 모를 수가 있거든요~ 위에 있는 골반체크 포인를 보시고 내가 몇가지에 해당되나 보세요~ 총 7가지 포인트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중 2개 이상 해당이 된다면 틀어진 골반, 의심하셔야 한답니다 ~ 전 참고로 3개더라구요 ㅠㅠ




요즘같은 시대에는 거의 대부분 2개 이상 체크가 될 것 같아요. 하지만 골반 틀어졌다고 "난 하비야ㅠ" 하고 포기하시지 마세요~ 교정하는 방법 역시 있답니다. 오늘은 그걸 알아볼거에요~~ 골반을 교정하면서 내 몸 자세와 균형도 잡고, 게다가 하체비만도 예방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 아닌가요?ㅎ 같이 알아보아요~~




틀어진 골반 스트레칭 중 한 방법은 비둘기 자세에요. 이 자세는 실제로 요가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좌우 골반의 균형을 잡는데도 아주 좋아요~ 방법은 위에 나아있듯이 한쪽 다리를 가부좌를 틀어 가슴쪽에 두시구여~ 허리를 낮추셔서 무릎과 가슴이 최대한 가깝게 닿도록 유지해주시면 되셔요.



두번째 자세는 나비자세를 변형시킨자세에요. 나비자세는 골반에 좋은 운동자세인데요. 실제 나비처럼 발바닥을 붙이고 무릎을 벌리는 나비자세에 손을 깍지 껴서 하늘위로 올려주세요. 나비자세만으로도 골반에는 효과가 좋은데요, 이렇게 깍지를 껴서 위로 올려주면 어깨균형도 잡아주는 효과가 있거든여~~



마지막으로 코브라자세에요.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자세랍니다. 엄청시원하거든여 :) 이 자세를 취하면서 내 허리쪽이 정말 안좋았었나? 이런 생가깅 들더라구요. 코브라자세는 척추와 골반에 좋은 자세랍니다. 뱀처럼 엎드려서 손바닥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상체와 고개를 최대한 뒤로 젖혀주시면 되셔요. 



지금까지 틀어진 골반 스트레칭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일반 웨이트나 유산소운동처럼 고통스러운 운동이 아닌, 집에서 TV보면서도 얼마든지 하실 수가 있거든요~ 꼭 하체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가 아닌, 내 몸의 균형과 틀어짐을 막기 위함으로써라도 매일 꾸준히 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 글 말고도 다른글들에도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한 정보가 많으니까여~ 아래 글 리스트 한번 구경오세요 :) 시간을 짬내서 꾸준히 올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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