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교정 운동 집에서 간편하게 스트레칭으로 해결!

Posted by 초이❤️
2015. 7. 22. 17:50 다이어트/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교정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틀어지지 않은 몸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더 알려드리기 위해서에요. 허리교정 운동 같이 알아볼까요?




요즘 사람들의 업무과다나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생활방식, 어제 말씀드렸지만 무엇보다도! "다리 꼬는 습관"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척추나 골반 틀어짐 현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제는 골반 교정법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척추를 중점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 방법은 실제 요가에서도 쓰이는 동작으로서, 척추 교정 외에도 이쁜 몸매라인을 만드는데도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



먼저 고양이 자세에요. 고양이 자세는 요가에서도 너무 유명한 자세에요~ 이름 그대로 고양이가 엎드려 있는 자세를 취해주시면 되시구요, 힘을 쭉 빼고 긴장을 풀어주신상태에서 편하게 자세를 취해주시면 되셔요.



두번째 동작은 전굴자세에요. 사진에 나온 것처럼 두 다리를 앞으로 뻗은상태에서 상체를 굽혀주시고 손목을 교차로 잡아주시면 되셔요. 유연하지 않으신분들은 사진처럼 자세가 나오기 힘드실거에요.





무리해서 누르시지마시고, 천천히 늘리신다 생각하시고 무리가 안가게 동작을 취해주시면 되셔요 :)



세번째는 쟁기 자세에요. 역시 이름처럼 쟁기처럼 자세를 취해주시면 되셔요. 이 동작도 허리와 척추에 상당히 효과가 좋답니다. 이 동작시 주의할점은 무릎을 쫙 펴주셔야한다는 거에요. 깍지를 껴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겠지만, 무리가 올 것 같으시면 점차 늘리시면서 간으하실 때 하셔도 무방하세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는것보다 낮은곳에서부터 차츰차츰 올라가는게 더 효과적이랍니다 :)



마지막으로 보트자세에요~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와 손을 들어 배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자세에요. 이때 복부의 힘을 항상 주시면서 긴장을 주셔야하고, 되도록이면 발끝을 자신의 눈높이까지 올려주세요. 이 동작은 척추 뿐만 아니라 복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허리교정 운동 집에서도 하실 수 있겠죠?





틀어진 허리와 척추를 교정하기 위해 시작했어도, 꾸준히 하시다보면 복부 다이어트와 이쁜 몸라인 모두를 가지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니 중간에 포기하시지 마시고 짧은시간이라도 꾸준히 해주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이 글 아래 다른글도 보시고 내가 원하시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으면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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