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골반교정 운동법 스트레칭으로 간단히 해결

Posted by 초이❤️
2015. 7. 21. 17:21 다이어트/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반 교정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골반은 여자나 남자나 모두 중요해요. 사람의 몸의 중심에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골반은 여성에게만 비유하시는분들이 많답니다. 틀어진골반교정 운동법 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골반의 중요성에 대해 먼저 알고 들어가야 할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골반은 사람의 몸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답니다. 요즘 현대사회에서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자세, 그리고 안좋은 습관으로 인해서 골반이 많이 틀어지게 되는데요. 가장 안좋은 습관중 하나가 "다리꼬기" 라는 사실! 아셨나요? 다리꼰느 습관을 들여지면 엉덩이가 한쪽만 뜨게되고 그에 인해서 좌우 균형이 안맞게 되지요. 이게 계속 지속된다면 오른쪽 왼쪽 균현잉 안맞게 된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초기에는 골반통증이 올 수 있지만, 더더욱 지속된다면 척추까지 모두 틀어져 척추츠만증까지 갈 수가 있답니다ㅠ ㅎㄷㄷㄷ,,  그리고 골반틀어짐은 몸의 비대칭과 하체비만의 원인이 된다고해요. 나는 나름 열심히 운동했는데, 왜 살이 안빠지는거야 ㅠㅠ? 하시는분들은 골반 틀어짐을 한번 의심해보세요!



어떻게 골반틀어짐을 알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를 참고하세요~ 골반 불균형이나 비대칭, 틀어짐 자가진단 항목이에요.



1.신발 뒷굽의 닳은 모양이 좌우가 심하게 차이난다.

2.의자에 앉으면 바로 다리를 꼰다.

3.생리통이 심하다.

4.냉이 많다.

5.편하게 누운상태에서 좌우 팔다리를 측정했을때 길이가 다르다.

6.양다리를 모으고 앉아도 무릎이 자연히 벌어진다.

7.양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섰을 때 허벅지 사이의 공간이 넓어 보인다.

8.브래지어 끈이 자꾸 한쪽만 흘러내린다.

9.똑바로 서있을 때 눈썹높이의 차이가 심하다.

10.옆으로 자거나 엎드려자야 편안함을 느낀다.

11.조금만 오래 서있어도 쉽게 피곤하다.

12.항상 한쪽으로만 가방을 멘다.

13.거울에 세로로 선을 그은다음 똑바로 섰을때 한쪽 허리선이 더 들어가보인다.

14.방바닥에 다리를 모아 l자로 앉았을 때 다리길이가 달라보인다.

15.발꿈치 안쪽의 길이가 다르다.

16.스커트를 입으면 한쪽으로만 잘 돌아간다.

17.거울을 보면 배꼽이 중앙에 맞지않다.​


이 17개의 항목 중에서 8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골반틀어짐을 의심하셔야 해요!




골반 틀어짐이 안되는게 가장 좋겠지만, 만약 증상이 보이신다면 교정을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골반을 교정하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이미 징조가 보이시는 분들은 교정하신다는 마음가짐으로, 위의 자가진단 테스트에서 8개 이하로 해당되시는 분들도 예방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같이 해보아요~ 헬스클럽 가실필요 없으시구요~ 역시 집에서 TV 보시면서 하실 수 있으세요 :)





골반교정 스트레칭 첫번째 자세에요~ 그림에 나온것처럼 양쪽 무릎을 포개어 다리를 꼬아 앉아주시고 양 발끝을 잡은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이떄도 골반 틀어짐 정도를 알아보실 수가 있으세요. 그림처럼 앉은자세가 안되시면 아빠다리자세로 처음에 시작하셔도 된답니다. 




다음 자세는 어제 포스팅한 곳에도 있던 자세에요. 편히 앉으신 상태에서 한쪽다리는 쭉 피시고 다른 한쪽다리를 굽히신 상태에서 상체를 돌려주세요. 시선은 돌아가는 상체방향과 같게 해주세요. 목 척추 허리 골반 모두 교정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물론, 반대쪽도 해주셔야겠죠? 스트레칭은 다른 다이어트 글에 있는 운동에 비하면 정말 쉬우실거에요 :)




세번째 자세는 바닥에 누우신 상태에서 위의 동작과 비슷하게 양 다리를 번갈이 피고 접어주신 상태에서 무릎을 눌러 오른쪽으로 최대한 넘겨주세요. 이 역시 척추까지 교정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구요~ 제 경험으로 스트레칭같은 경우는 따로 세트를 정해두시지 마시고 하시는걸 추천해요.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 제가 포스팅할때 언급했듯이 집에서 TV보시면서 편하게 하시면 되는데여~ 저같은경우는 TV 프로그램기준으로 해요 ㅎ




마지막 자세 역시 누워서 하는거에요. 약간 이건 배부분이 당길 수 있어요. 누우신 상태에서 무릎을 접어서 들어올려주세요. 양팔을 받가에 대어 몸을 지탱하시면서 다리를 좌우로 번갈아 기울어주시는 동작인데요. 요건 피트니스에 가까운 동작이라 세트를 정해두시고 해주세요 ㅎ 대부분 계속 하실 수는 없겠지만, 너무 힘들어요 ㅎ 





틀어진골반교정 운동법 하셔서 척추 골반 틀어짐도 방지하시고 하체비만도 예방하세요 :) 조금 길게 하시더라도 이 모든동작! 여유잡고 30분이어도 하니까요~ 더 단축도 가능하실거에요~~~

이 글 아래 다른글도 보시고 내가 원하시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면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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