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알빼기 스트레칭으로 이쁜다리 만들어요. 알 빼는 방법

Posted by 초이❤️
2015. 7. 20. 19:33 다이어트/하체운동




주말 잘 보내셨나요? 벌써 월요일! 새로운 한주의 시작이에요~~~ 이제 곧 휴가철이에요~ 학교다니시는분들은 방학하셨나요? 회사다니시는분들은 점점 휴가철이 다가오는것 같아요~ 이럴때일수록! 정신 붙잡아서 오늘도 운동운동! 해봅시다요~ㅎ



오늘은 하체쪽이에요~ 바로바로 종아이! 오늘은 종아리알빼기 알아보려고 해요~ 다른 부위들은 살을 빼면 자연스레 이뻐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종아리는 꼭 그렇지만은 않답니다ㅠ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로 알 때문이에요 ㅠ 다리가 마르더라도 종아리부분 알이 툭 나와있다면, 다리라인도 별로 안이쁘고 뭔가 운동하는사람같이 보여서ㅠ 이런분들은 스키니진으로 커버하곤 하지요. 집에서 편하게, 그리고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도록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이에요~ 알 빼는 방법 같이 알아볼까요?



스트레칭은 다른 피트니스 운동들보다는 확실히 덜 힘든 부분이 있답니다. 그러니 집에서 그냥 앉아 계시지마시고 꾸준히 많이많이 해주세요 ㅎ 예를 들어서, 드라마같은거 보실떄 보통 한시간은 되시잖아요? 여기 있는 방법으로 천천히 하시다보면 효과는 몸이 말해줄것이라 자부합니다 :) 첫번째 동작은 방등누르기 동작이에요~ 하반신 전반적인 부분들을 풀어주시는거에요~ 그 처음은 발등이랍니다. 꾹꾹 누르시면 시원해지심을 느끼실거에요 :)



다음은 발 뒷꿈치 올리기 동작이에요~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발을 풀어줄거에요. 첫번째 발등누르기가 발등을 바닥에 누르면서, 발가락을 앞으로 접는방향이라면, 이번에는 발 뒤꿈치를 올리면서 발가락을 반대로 펴주는 방향으로 번갈아 가면서 해주세요~.



이번에는 무릎 뒷근육 늘리기 동작이에요~ 그림처럼 한쪽 무릎을 세우고 앉으신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쭉 펴주는 동작인데, 몸이 유연하지 않으신 분들은 무릎 뒷쪽이 상당히 당기실거에요. 약간 아플 정도로요 ㅠ 하지만 해주셔야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무릎을 굽히시면 안되셔요. 아프시다고 무릎을 굽히시면 효과가 없답니다. 처음에는 고통스러울지몰라도, 이쁜라인의 아주 큰 효과가 있구요. 유연성강화도 되어 나중에 다리찢기도 되실 수 있답니다. 



이 동작은 학교다닐 때부터 많이 해주셨죠?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시되, 꾹꾹 두번씩 누르면서 반대쪽 다리로 가는 예전방법이 아니라 지그시 계속 눌러주시면서 천천히 발을 바꿔주시면 되셔요. 대부분의 운동이나 스트레칭 동작은 천천히 해주시는게 효과에도 좋고, 몸에 무리도 안간답니다. 



이 동작은 위에서 보았던 무릎 뒷근육 늘리기와 비슷한 방법인데요, 이 동작을 하는 이유도 역시 같답니다. 이쁜 라인을 위해서라면 꼭 참고 해주시기를 바래요. 이 동작은 위의 동작보다는 약간은 덜 고통스러워요 ^-^;;; 말씀드렸다시피 초기에만 그렇고 꾸준히 쭉 해주신다면 오히려 시원하실거에요~ 그정도 느끼신다면 유연성도 좋으시고 이쁜 다리라인도 이미 가지고 계시겠지만요 :)



다음 동작은 엉덩이와 허벅지 옆라인 정리하기 동작이에요~ 그림 자세처럼 한쪽다리리를 옆으로 틀어주시면서 편하게 앉아주시면 되어요. 이 동작은 상당히 편하고, 실제로 하시게되면 허리와 허벅지 부분이 틀어지면서 아주 시원함을 느끼실거에요~ 저두 처음에는 약간 고통이 있는 동작들은 조금씩, 요런 동작들부터 많이 하곤 했거든요. 아예 안하고 그냥 앉아있는것보다는 훨씬 효과가 좋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다리접고 상체 숙이기 자세에요~ 처음 발끝부터 시작해서 종아리 다리 허리 부분을 스트레칭으로 자극시켜주었는데요. 마지막 풀어주는 동작이랍니다. 숨을 내뱉으시면서 앞으로 천천히 슈우우~~ 숙여주세요. 한 동작이 끝나면 반대쪽 다리로도 해주시면 되시어요~ 이 역시 하시다보면 그림보다 다리를 더 찢어주면서도 동작이 가능하게 되실거에요~


지금 나온 동작들은 이쁜 다리라인을 잡아주고 종아리알빼기 효과가 좋은데요. 이 외에도 유연성도 늘어나고 이쁘고 균형있는 라인을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요. 적당한 혈액순환은 몸에 상당히 좋은데요,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이 효과를 누릴 수가 있어서 상당히 좋아요. 예를 들어 태권도나 헬스같은 대부분의 운동을 할 때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이유도 이 같은 원리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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