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다이어트 부분별 뱃살운동법 총정리

Posted by 초이❤️
2015. 7. 15. 17:54 다이어트/상체운동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왔어요~ ㅎ 안녕하세요 :) 점심 잘 드셨나요? 배를 든든하게 하셨다면, 이제 운동을 시작할 시간이에요 >ㅇ<





오늘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가장 고민이 많을듯한 부위, 바로 내 안의 크림빵! 뱃살이에요~ 뱃살다이어트 방법도 정말 많고 다양하지만, 뱃살운동이 딱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살찐 부분별 뱃살운동법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온르은 뱃살에 따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복근전체에 운동효과가 있는 동작이에요. 사진처럼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두손으로 약 2kg 정도의 아령을 잡고 오른쪽 어깨 위쪽을 향해서 대각선으로 들어올려주세요. 이 동작을 하실때 시선은 아령을 따라가주세요.





다음 배에 긴장감을 준 상태로 팔꿈치는 구부린 상태를 유지한채 아령이 왼쪽 엉덩이 옆쪽으로 갈때까지 끌어내려주세요. 이 동작을 반복해주시면 되셔요. 10~15회 정도에 1세트로 진행해주세요. 세트는 자신의 양에 맞게 조절하셔서 운동동해주시면 되시고, 집에 아령이 없으신분들은 손으로 쥐기 편한 약간의 무게있는 물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시답니다 :)




이번에는 아랫배 운동방법이에요~ 먼저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주시고 허리와 바닥이 90도가 되도록 다리를 들어올려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발바닥과 허공이 평행이 되게 해야한다는 점이에요! 다음은 복부를 조여주면서 왼쪽 발꿈치가 바닥에서 15cm정도 떨어질때까지 천천히 다리를 내려주세요. 천천히 원래 시작자세로 돌아가 다리를 바꿔 진행해주세요. 




위에 알려드린 방법과 거의 유사해요~ 역시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우신다음, 두 다리를 공중으로 곧게 뻗어주세요. 발은 모아주시고, 팔은 양쪽,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게 두세요. 천천히 아랫배를 조여주시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위로 들어올려주시고 3초정도 버텨주세요. 아랫배운동 동작을 하실때 배가 엄청 당기실거에요. 배에 긴장감을 주면서 하는 동작이라 그렇고, 요게 효과가 있다는 증거랍니다 :) 역시 10~15회에 1세트 동작이시구요. 역시 세트는 자신의 신체의 맞게 정하시고 천천히 늘려주세요 :)




첫번째 동작과 마찬가지로 복근 전체에 효과가 있는 동작이에요. 2kg 정도의 아령을 양손에 하나식 들고 어깨너비로 서주신다음 무릎을 살짝 구부려주세요. 그 다음 가볍게 점프를 하면서 몸을 오른쪽으로 회전시켜주세요. 반바퀴씩 회전하시면서 점프를 하시면 되시고, 한바퀴에 1세트 동작으로 진행해주시면 되셔요. 역시 아령이 없으시면 손에 잡기편한 적당한 물건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하셔요~




마지막으로 사선으로 잡힌 복근에 효과가 있는 동작이에요 :) 먼저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발바닥 전체를 댄채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팔을 양쪽으로 내려두세요. 자세를 잡으시면 엉덩이를 위쪽으로 들어주세요. 복부에 긴장시키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올려 발가락이 천장을 향하게하고 엉덩이는 꼭 조인 자세로 올려주세요. 다음 배를 팽팽하게 한 채로 왼쪽다리를 옆으로 뻗어주세요. 이 자세를 3초동안 유지해주세요. 이 운동법은 자세를 유지하실 때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조심하셔야해요. 자세를 잘잡으시고 천천히 동작해주시면 된답니다. 이 자세를 반복해주시고 10회 1세트로 진행해주시면 되셔요.


복부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어서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골라서 하시면 되는데요, 여기 있는 운동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뱃살운동법 동작하실때는 배가 많이 당기세요. 괴롭다고 초반에만 하시고 멈추시지마시고, 처음부터 많은 횟수가 아니더라도 꾸준히하셔서 뱃살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박승민
    • 2015.08.02 14:27
    저는 배살이 단단해요. 상,하복부운동은 열심히 하고있는데 혹시 근력이 되지 않을까요?
    • 그게 근육이 아니라 지방이시라면, 유산소운동과 병행하시면서 하시는게 좋아요~~ 유산소운동은 지방분해하는데 효과가 아주 크거든요~ 간단한 줄넘기같은 운동이나 달리기가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