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골반교정운동법 하체비만클리닉 안가도되요!

Posted by 초이❤️
2015. 7. 14. 19:24 다이어트/하체운동

벌써 화요일이네요~ 시간은 왜이리 빨리 가는지 ㅠ 벌써 7월 중순이에요ㅠㅠ 으헝헝





시간이 너무 빨리가도ㅠ 우울해도ㅠ 포스팅은 멈추지 않습니다! 오늘은 틀어진골반교정운동법 같이 배우려구요~ 위에 지현언니 보이시나용! 워너비 중의 워너비 +_+ 요즘 현대사람들은 컴퓨터업무가 많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 잘못된 자세로부터 오는 틀어짐이 ㅅ미하다고 해요. 예를 들면 척추나 어깨, 허리 등등을 말하는데요, 이중 골반도 포함된답니다. 그런데 골반이 틀어진 경우에는 하체비만의 원인의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하체비만이신분들은 주목하세요! 이번 교정운동법으로 하체비만클리닉 안가셔도 됩니다!




먼저 내몸이 어떤지 확인해보아요~ 이 포스팅이 골반 관련되어 골반체크포인트라구 되어있지만, 실제로 모든 부분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건 거울보시고 참고하시어 내 몸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중에 2개이상 해당이 된다면? 당신은 골반이 틀어진 상태ㅠ 실제로 이런분들이 정말 많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병원에서도 치료를 받아서 교정이 가능하시구요. (TV 예능같은곳 보면 무지막지하게 눌러서 받는사람 막 소리지르고ㅠㅠ  하지만 이게 효과는 정말 좋다고 하더라구요. )  집에서 꾸준한 운동으로도 교정이 가능하시답니다 :) 거



첫번째는 비둘기자세에요. 비둘기자세는 좌우 골반 균형을 잡아주는데 좋은 자세에요. 운동방법은 엎드린 상태에서 한족다리는 뒤쪽으로 쭉 빼주시구요, 다른다리는 가부좌를 틀어서 가슴쪽에 두세요. 다음 허리를 낮추면서 가슴과 무릎이 가깝도록 내려주세요. 이때, 좌우 골반이 심하게 들리지 않도록 평형상태를 유지해주시는게 교정에 더 효과가 좋답니다. 교정이 틀어짐이 심하신분은 한쪽으로 기울어지실거에요.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기울어지신다면, 왼쪽으로 가게끔 꾸준히 운동해주세요. 평형이 무리없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틀어짐이 개선되고 있다는 상태라는거에요 :)



두번째 자세는 나비자세인데요. 이 동작을 살짝 변형하는 운동법이에요. 나비자세는 닫혀있는 골반을 열어주는데 효과가 있는 동작이에요. 나비자세는 누운 상태에서 발바닥을 서로 붙이고 무릎을 벌린 자세에요. 나비 같은가요? ㅎ 이 나비자세 상태에서 손을 하늘위로 올려주면서 꽉지를 껴주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어깨 균형을 잡아줄 수 있답니다. 처음에는 골반을 여는것이 조금 힘들 수 있어요. 이때는 발뒤꿈치를 회음부에서 멀리 위치하도록 아래로 조금 내리면 조금 더 편하게 자세를 취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익숙해지신다면 메뉴얼처럼 다시 위쪽으로 올리시면서 운동하시는게 더 효과적이랍니다 :)



마지막으로 코브라자세에요. 코브라자세는 척추를 강화하고 골반을 다잡는 동작이랍니다. 이것 역시 비타민이나 예능같은곳에서 유연성 보기위해 했던 동작과 같아요. 동작 같이 알아보아요.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굽히고, 손바닥을 바닥에 놓아주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펴고, 고개와 상체를 최대한 뒤로 젖혀주세요. 5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고개와 상체를 바닥과 수평이 되게 내려주시면 됩니다.



골반이 틀어졌다고해서 골반쪽만 운동하는게 아닌, 어깨 척추 모두 잡아줘야 골반도 자리잡혀요. 막대기를 예로 들어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아요. 일자로 쭉 다 올바른 자세여야 균형이 유지되겠죠? 틀어진골반교정운동법 요건 모두 눕거나 엎드려서 충분히 하실 수 있는 동작들이세요~ 편하게 있으시면서 자세도 교정하고, 1석 2조이죠?ㅎ 하체비만클리닉 따로 가시지 마시고 집에서 천천히 자세교정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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