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알빼기 하체살빼기 집에서 쉽게 종아리알제거 해요!

Posted by 초이❤️
2015. 7. 10. 16:18 다이어트/하체운동





안녕하세요 :) 어느새 7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요즘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면서, 저 물론 해보거든요~ 물론 하면 할수록 좋다지만, 체력이 무한으로 있는것도 아니구, 시간도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잖아요? 제 생각에는 여기에서 내가 필요한 운동의 부위를 먼저 정하시고, 그 다음 그 부위 관련 운동방법이 쭉~ 나와있을때 한번씩 해보시는 거에요. 한번씩 해보신다음 체력이나 시간 등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골라서 해주시면 된답니다 :)




오늘은 종아리알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다리살이 없는 날씬한 다리더라도, 알타리무 마냥 알이 꽉 차있다면, 보기에도 안좋고 다리라인도 이쁘지 않아요. 간단한 마사지만으로도 집에서도 쉽게 종아리알제거 할 수 있거든요.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마사지방법은 아래 나오구요, 위에 나와있듯이 누르는부위가 아프시면 누르는 힘을 줄여서 여러번 반복하셔요. 마사지 방법 알아볼게요~





먼저 아저씨들 다리 꼬듯이(?)ㅎ 한쪽 다리를 반대쪽 무릎위에 올려넣으시고 두 엄지손가락으로 종아리 가운데부분을 꾹꾹 눌러주시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가운데라인의 위치에서 팔을 뻗어주듯이 마사지해주시면 되어요. 저 부분이 종아리알이 뭉쳐있는 부분이지요? 엄지손가락으로 꾹꾹~! 누르시면서 해주시면 되셔요. 처음에 마사지를 하시다가 아프시면 누르는 힘을 조금 줄이셔서 여러번 누르라는거 기억하시죠? 전 세게 눌러도 안아파서 처음부터 꾹꾹! ㅎ





종아리부분만 누르는게 아니라 앞쪽 정강이부분도 같이 마사지해주세요. 다리 앞쪽 정강이뼈 위에 두 엄지손가락을 올리고 몸쪽으로 당기듯이 꾹꾹 눌러주세요.



마사지부위는 앞쪽은 당기듯이 눌러서 홈이 생기는 정강이뼈부분 안쪽옆 부위라고 해요. 말이 어렵죠? 저도 포스팅을 쓰면서 지금 꾹꾹 눌러보고 있는데요, 처음 아저씨들 다리꼬는자세(?)를 취하고 정강이쪽 가운데부분을 누르다보면 슉 들어간곳이 있는데 그 부분이에요. 




잘 안들어가는 부위는 여러번 반복해서 주물러주면 된다고하네요. 운동을 많이 하셔서 다리근육이 땅땅하게 있는분만 아니시라면 바로 아! 하고 아실거에요 ㅎ 꾹꾹 눌러주니 시원하네용 ㅎ





다음은 정강이뼈를 따라서 복숭아뼈 아래까지, 그다음은 바깥쪽 옆부위를 무릎 위에 걸치듯 올려주시면서 마사지해주세요. 지금 하는 정강이쪽 바깥쪽라인은 마사지 꼭 해보세요. 정말 시원해요 +_+ 실제로 다른부위보다는 덜만지는 곳이라 그런지 효과를 떠나서 정말 시원해요ㅎ 




시원한것도 좋은데 효과도 좋은부위에요! 이 부분이 피로물질이 많이 누적되는 부위라 마사지를 해주면 골반이랑 허리, 목, 어깨까지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있는힘껏 눌러주셔도 하나도 안아프고 너무 시워해요.




위에 알려드린 세 부위 마시지를 5~10분씩 양쪽 종아리 마사지해주면 되어요. 마사지하면 너무 시원하고 좋고 10분이고 20분이고 하고픈데 실제로 손아귀라고 해야하나 여기가 너무 저리네요ㅠ 처음이라 그런거겠죠?ㅎ 그러기를 바래야겠어요. 세번째 부위는 정말 너무 시원해서 계속 하고 싶어요.




5분에서 10분씩 하는 이 마사지를 아침, 점심, 저녁에 해주시면 되어요. 습관화를 들여서 손도 좀 덜 저리게 해야겠어요. 저녁은 무조건! 아침이랑 점심은 노력해서 시간내서 해봐야겠어요. 단 5분이라두요 :)



종아리알빼기 많이 어렵지 않지요? 이 마사지방법은 내 종아리에 꽉차 알들을 풀어주는 효과와 더불어, 혈당, 혈악, 콜레스테롤, 복부 등 관련된 성인병 예방도 되구요. 기능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종아리알제거 하는겸 건강 챙기신다고 생각하시고 마사지 잘해주시면 아주 좋을것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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