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복부운동 하루 10분 단기간 복근만들기

Posted by 초이❤️
2015. 6. 29. 19:04 다이어트/상체운동



이제 슬슬 여름이 오고 있어요. 핫한 여름 +_+ 여자분들은 부지런히 준비하셔야한다는거, 머릿속에 계속 기억하고 계시죠? 이번에는 여자 복부운동 ! 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남자들 뿐만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완전 워너비!! 최근 컴백한 씨스타 몸매가 화제자나요~ 그중 소유 복근이 화제였었자나요? 우리도 가질 수 있어요!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단기간 복근만들기 도전해보아요!



하루 10분 투자로 이쁜 복근 가져보아요!


이 글의 메인사진 보이시나요? 저분은 애기엄마신데 몸매가 저리 이뿌네요ㅠ 정말 제 평생 워너비 몸매인거같아요 +_+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운동하면 우리도 저런몸매 가질 수 있답니다~ 눈치 채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여지껏 블로그에 올린 운동글들은 하나같이 많은 시간은 필요로 하지 않는 운동들이에요. 솔직히 운동할 시간 내기도 힘들고, 운동시간이 너무 길다보면 지루하고 힘들고 그렇자나요? 이복부운동 같은 경우도 하루 딱 10분! 1세트에 5분, 2세트에 10분이거든요 :) 단, 꾸준히 열심히 하셔야해요~ 그러면? 가질 수 있어요 :)



처음 운동동작은 플랭크&사이드플랭크라는 동작이에요. 자세를 설명드릴게요~ 처음에 엎드려서 팔꿈치와 발을 바닥에 붙여서 지탱해주세요. 이때 허리가 아래로 처지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이 자세가 플랭크자세구요~ 사이드플랭크는 두번째 사진처럼 한쪽 팔꿈치로 몸을 지탱하면서 다른 팔은 하늘쪽으로 쭉 뻗어주세요. 이렇게 반대쪽도 같이 반복해주시면 되셔요. 플랭크와 사이드플랭크 모두 30초동안 유지해주시면 1세트!



두번째는 레그드롭 동작이에요. 양팔을 벌리거나 바로 아래로 내려서 몸을 지탱해준 다음,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30초동안 유지해주시면 1세트! 단, 다리를 오르내리는 속도는 빨리하는게 아닌, 천천히 해주셔야해요~ 그래야 효과가 있답니다 :) 요 체크!



세번째 자시는 플루터 킥 동작이에요. 단기간 복근만들기 운동법은 여기있는 운동을 1세트씩 돌려서 쭉 해주시면 된답니다 ~ 동작 설명드릴게요. 양팔을 벌려서 바닥을 지탱한다음, 양 다리를 들어올려 발차기해주세요. 이 자세를 30초 해주시면 1세트! 오늘하는 대부분의 운동의 세트시간은 30초에요~~ 그래서 운동시간이 많이 길지 않은 이유이구요 :) 시간이 짧은만큼 동작은 정확하게! 아셨죠? 복부운동의 키 포인트에요!





네번째는 씨저스킥이에요. 위에 플루터킥과 같은 기본자세이구요~ 이번에는 양 다리를 올린다음 가위처럼 교차시켜 움직여주세요~ 이 역시 30초에 1세트입니다! 이건 약간 쉬는동작느낌이에요~ 힘들지않고 다리랑 골반 허벅지 부분이 시원시원해요 ㅎ 개인적으로 편해서 좋아하는 동작이랍니다 :)




다섯번째는 산을 오르는듯한 동작이에요~ 팔굽혀펴기 자세를 잡은 다음, 오른쪽 다리부터 다리를 접어주세요. 접은다리를 허리까지 당겼다가 펴주세요~ 이 역시 왼쪽도 똑같이 반복해주시구 30초동안 해주시면 되어요 :)




이 동작은 허리와 다리를 굽혀서 V자 모양으로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다리와 팔을 복부 힘으로만 당겼다 폈다를 30초동안 반복해주세요. 복부부분이 엄청 땡기시는게 느껴지실거에요 :) 운동이 된다는 증거에요! 힘이 들어도 이때는 버티셔서 최대한 해주셔야해요 ~ 



각 동작명은 위에 있으니 생략할게요 :) 이 동작은 허리를 바닥에 대고 누운상태에서 다리를 올려주세요. 윗몸일으키기를 하는것처럼 손은 머리뒤에, 한손씩 번갈아가면서 반대쪽 발끝을 터치해주세요~ 반대쪽까지 해주는걸 포함해서 30초동안 반복해주면 되어요~ 한세트입니당 :)




마지막 동작이에요~ 먼저 다리는 살짝 굽혀주시구 허리는 살짝 세워주세요~ 붕 뜬 느낌으로요~ 이 상태에서 양팔은 서로 맞잡고, 복부의 힘으로 팔과 허리를 오른쪽 왼쪽으로 번갈아가면서 틀어주세요. 이 동작 역시 30초동안 반복하시면 되셔요 :)



이 동작들을 30초동안 한다고 하면, 5분이 채 안걸리시는데, 텀이 약간씩 있기 때문에 5분정도를 잡은거구요~ 이걸 하루에 2세트정도씩 하시면 단기간 복근만들기 효과가 정말 좋을거에요 :) 여자 복부운동 중 효과있는것들만 다 모아둔거라, 복부 전후 좌우 모두 활용해서 사용해서요~ 그만큼 효과가 좋답니다 :)

하루에 단 10분! 이쁜 11자 복근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시간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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