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다이어트에 효과 100% 도그포즈에 대해 알아볼까요

Posted by 초이❤️
2015. 6. 17. 18:51 다이어트/스트레칭





다이어트 운동하는 여성들의 가장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종아리! 공감 안하시는분 계시나요? 대부분 공감하실거라 보아요. 이유는 운동 중에서 종아리를 안쓰는 운동이 거의 없기 때문이거든요. 그리고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스커트나 핫팬츠를 많이 입기 때문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버닝모드로 운동을 하다가 문득 왠지 내종아리가 더두꺼워지는거 아냐? 라는 생각으로 운동을 안하시는분 있으실거에요. 이제 그런 걱정은 모두 ~~ 도그포즈로 훌훌~~ 털어버리세요!



도그포즈가 종아리다이어트에 그렇게 좋다고?


보통 운동을 한 후에 종아리가 붓는 이유는 피로물질과 혈액이 모이는 일시적인 펌핑현상 때문이에요. 이를 방치하면 알찬 알타리 종아리가 되겠지만, 도그자세를 꾸준히 취해준다면 이쁜 종아리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후에는 종이리 근육을 쭉쭉쭉~~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꼭 해줘야 합니다. 



동영상으로 어떻게 자세를 잡고 유지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종아리 말고도 이런 효과들도 있어요!


1. 골밀도를 높여줘요.

도그포즈 자세 중에서 팔과 어깨에 무게를 싣는 자세가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지금 젋으신 분들은 걱정이 없으시겠지만, 나이는 누구나 먹기 때문에, 나중에 여성들에게 골다공증 위험은 조심해야할 아주 중요한 사항이거든요. 미리미리 관리 들어가야해요! ㅎ 관리안하셨다가 나중에 후회하실수도 있어요~




2. 몸이 깨어나게 해주는 효과

스트레칭의 효과가 있는 도그자세는 피곤할때 이 자세는 큰 도움이 되요. 달리기가 있는 대부분의 운동을 하고 나서 지쳤을때 이 자세로 1분만 버텨보세요.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력을 되찾게 되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3. 경직된 근육을 플어주고 요통에 효과가 좋아요.

도그자세를 사진으로만 봐도 아시겠지만, 어깨와 허리쪽에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효과가 좋아요. 도그자세를 올바르게 시행한다면 등이 유연해지고 경직되는 빈도도 줄어들며 허리에 아주 좋아요.






실제 도그포즈를 해보시고 효과보신분 글도 있어요~ 안해서 그렇지 실제로 하면 효과는 아주 좋아요. :-)




4.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줘요.

심장이 머리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자세라면 모두 혈액 순환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이 자세 역시 심장이 머리보다 위에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혈액순환이 촉진되면 체내의 독소를 몸밖으로 빨리 배출시키고, 그에 따라  면연력도 강화되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여러자세로 응용이가능해요.

비만이나 과체중이라면 이 자세를 그대로 취하시는게 어려우실수도 있어요. 그러면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취하는 돌핀 자세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다이어트와 병행하면서 체중이 줄어들면 그때 하셔도 괜찮아요.




6. 내 몸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요.

요가수업을 들어보신분이 계신가요? 실제로 많은 요가교실에서 이 자세를 취하는 곳이 많답니다. 이 자세 하나로 자신의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거든요. 팔과 다리, 그리고 등을 동시에 확장시켜서 신체의 어느 부위가 괜찮은지 혹은 안좋은지도 알 수 있답니다.




도그포즈는 거의 엎드려있는 느낌이라 많이 힘든자세는 아니에요. 종아리 알도 빼주고 라인도 이쁘게 잡아주고 길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 안할수가 있나요?ㅎ 시간이 되신다면 매일 해주시는걸 추천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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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유
    • 2015.07.22 11:37
    몇회 몇세트해야하나요??
    • 기본으로는 다섯번 심호흡할 정도로 자세를 유지해주시면 되시는데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리 길지 않거든요~ 세트가 딱 정해진건 아니구, 시간적 여유가되신다면 많이 해주시면 좋아요. 이 글 마지막에도 말슴드렸지만, 매일! 해주시면 더더욱 좋구요 :)